칼럼

나에게 딱 맞는 광고만 기획/구성해주는
국내최초 마케팅 기획실행사 우강마케팅

블로그에대한 모든것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조회
840회
작성일
23-07-08 18:31

본문

<블로그의 원리>


" 블로그 글자수 1000자에 키워드 삽입, 이미지 6장, 동영상 1개 이렇게 넣으면 되잖아요?"


저희가 블로그관리, 체험단, 기자단을 진행하면서 광고주분중에 마케팅을 여기저기 해보고 좀 안다고 생각하는 분들은 위처럼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건 애매하게 알고 있는겁니다. 똑같은 정보를 가지고도 어떻게 계획을 하고, 블로그를 작성하냐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블로그 종류는 3가지가 있습니다


1) 블로그운영대행 > 직접 저희가 광고주의 계정을 관리하는겁니다

2) 블로그체험단 > 음식점이나, 사업 제품의 체험을 시켜서 다른 신규고객에게 사용후기를 알리는 목적으로 작성합니다

3) 블로그기자단 > 직접 체험은 못하지만, 사업 제품의 장점과 효과 등의 블로그를 작성해주는겁니다


1) 블로그운영대행 : 운영대행에서중요한건 브랜드 목적에 따른 


블로그 운영대행은 보통 본인 사업을 하면서 자신의 브랜드를 블로그로 육성을하고 운영을 대행 해주는 개념입니다.

주로 내 사업을 하면서 계속 블로그를 써줘야 되고 시간이 없을 경우인데요 여기서 광고주분들이 브랜드블로그운영과 블로그체험단의 차이를 사진으로정리해보겠습니다.


45ba7c5192e77f0edfbfa3c09a7d21ed_1703395877_1115.png
45ba7c5192e77f0edfbfa3c09a7d21ed_1703395878_8382.png
 



브랜드블로그 운영대행은  1회성 블로그가 아니고 주 2~3회 정도의 블로그의 글을 포스팅 하는것인데요

여기서 단순하게 블로그를 포스팅하는 것이 중요한게 아닙니다. 


우강마케팅은 브랜드 블로그 운영대행을 어떻게 할까요? 

A. 사업성검토 및 사전설문지 > B. 주제 분류 > C. 가이드라인 및 연관키워드 분류 > D 컨텐츠 작성 > E. 결과 보고서 & 다음 방향 제시


A. 어떠한 사업이고 어떻게 블로그를 운영해야할지 사업성을 설문지로 검토합니다. 


어떤한 사업인지,주변상권은 어떤지(경쟁도) 주변에서 하는사업인지 , 주변상권 필요없이 비대면으로 가능한지,실고객비중은 어떤지, 블로그목적이 홍보를 위한건지 정보를 위한건지 등등에 대한 대략적인 지식습슥을 해야됩니다 그래야지 어떤식으로 분류를하고 포스팅을 할지를 알수 있습니다


8835a4b934af35c03da32034d153d785_1706946055_1995.jpg
 

B.  사업성을 확인후 블로그 주제를 분류하여 정보성/후기성/홍보성으로 나눈뒤 포스팅기준과 스케줄을 세웁니다. 

(어떤 주제들로 쓸지 월별계획이 나옵니다) 


8835a4b934af35c03da32034d153d785_1706946085_8594.jpg
 


C. 그 주제에 맞게 가이드라인과 키워드(연관키워드들)를 체크 합니다. 


45ba7c5192e77f0edfbfa3c09a7d21ed_1703397553_176.png
 


D. 사업성에 맞는 주제와 키워드로 블로그 작성을 한후 업무톡방에 피드백을 합니다. 

8835a4b934af35c03da32034d153d785_1706946226_4946.jpg
 

이때 광고주분들의 원하는 사소한 부분들이 있는데요 말투의뉘앙스, 글씨체, 크기, 폰트 느낌들을 여기 소통하는 부분에서 잡을 수 있습니다

별거 아닌거 같지만 본인의 블로그에 따라 "진지해야 되는 경우" or "편하게 이야기 해야 하는 경우" 등 다양한 것들이 있을 수 있으므로 잡고 가야합니다.

그 외 나머지는 주제들 분류기준들과 가이드라인만 잘 짜지면 업무톡방에서는( 월별보고서 1회, 월별 주제가이드라인 1회) 핵심정보의 소통을 하고 후기성 관련된 사진은 월 1회 또는 월 2회 전달 받으면 시스템상 문제가 없습니다. 일정은 스케줄 표대로 업무가 진행됩니다.  


E . 브랜드블로그운영은 보통 월별로 진행하며 월별 보고서 전달 및 다음 방향을 제시 해드립니다.   

8835a4b934af35c03da32034d153d785_1706946138_8777.jpg
 



45ba7c5192e77f0edfbfa3c09a7d21ed_1703397568_0919.png



이렇게 우강마케팅의 블로그 운영대행은 A~E의 순서대로 진행됩니다. 이순서대로 진행되어야 소통 부분에서 원하는 방향의 니즈를 맞출 수 있습니다. 

단순한 블로그운영대행도 우강마케팅은 제대로된 시스템으로 진행됩니다.


<우강마케팅 브랜드블로그래퍼런스>


법률,세무사(전문직블로그)

https://blog.naver.com/sendjw02 > 법률

https://blog.naver.com/PostList.naver?blogId=taxhwan2 > 세무사


해커스 경찰/공무원 > 기업블로그 

https://blog.naver.com/sting248/223293440214

https://post.naver.com/my.nhn?memberNo=25735287


차량관련 블로그

https://blog.naver.com/cloud579

https://blog.naver.com/djzntmxlr2


동물병원 블로그

https://blog.naver.com/blessamcblog/223279215353 


인테리어

https://blog.naver.com/onitlifes/223301951055 

https://blog.naver.com/hyundai_lnc/223302483748 


티스토리 블로그

https://sstgold.tistory.com/

http://gfj7401.tistory.com/



2) 체험단에서 중요한건 음식, 제품 확인 및 실시간 소통 


체험단은 음식점이나 제품들 체험이 필요한경우에 진행하고 체험단에 대해서는 체험단의 모든것의 블로그를 참고하면됩니다. 

https://www.xn--939av3xf5jjli98e.com/bbs/board.php?bo_table=b0401&wr_id=14 

<블로그체험단의모든것> 


서브키워드 분석 > 키워드에 맞는 경쟁발행블로그확인 > 블로그 작성 > 피드백


3) 기자단에서 중요한 것은 발행 블로그, 키워드, 원고입니다. 


 이렇게 상황과 필요에 따라서 중요한 것들이 다릅니다. 


가격이 싼 중고차중에 좋은 중고차 없듯 마케팅도 가격이 싼 것 중 품질이 좋은건 없습니다. 

제가 이야기하고 싶은건 가격보다 더 중요한 계획과 상황에 맞는 프로세스입니다.


그리고 네이버블로그 에서는 작게는 탭이 나누어 집니다


1) 스마트 블록


대체 스마트블록이 뭐길래 요새 스마트블록에 혈안이 된걸가요? 네이버검색창에서 인기키워드 같은경우에는 관련된 여러가지 주제와 인기글을 동시에 보여주는

시스템입니다. 검색자의 입장을 AI로 정확도와 인기도를 검색자의 입장에서 고려해서 특정글들이 다양한 주제로 알고리즘의 랜덤으로 올라오는 개념입니다  


쉽게 애기해서 검색결과 예측이 다 똑같지 않고 누구에게 어떤순서가 완전히 정해져있는것이 아니고 네이버 검색의 알고리즘 검색자의 의도를 파악해지는

최신의 트렌드가 도입되었다고 보면됩니다. 


c3866f914fef240f898d44385034edde_1705931465_1473.png
 


2) 뷰탭


뷰탭은 원하는 키워드에 정확한 요구(방법,시간,질문,정보)들을 했을때는 뷰탭으로 가게되고 이건 누가검색해도 다 똑같이 나옵니다.

이 순서는 https://blog.naver.com/ehddn1502/223150406102  해당블로그를 확인 하면 자세히 알수 있습니다.   


c3866f914fef240f898d44385034edde_1705931520_4465.png
 

그렇다면 스마트블록과 뷰탭의 차이는 어떻게 의해서 결정될까?


c3866f914fef240f898d44385034edde_1705931763_0529.png
 

어떤 키워드를 검색했을때도 VIEW가 먼저 나올때도 있고 스마트블록이 먼저 나올때도 있고 플레이스가 먼저 나올때가 있습니다. 

이또한 네이버의 검색엔진에 의해서 결정되는데 아마도 인기가있는글,더 유용한글, 더 도움되는쪽이 공간을 만들면서 우선순위를 차지 하는 원리라고 보면됩니다. 


뷰탭이 먼저 보이는경우는 구체적인정답을 요구하는질문(방법,시간,장소,뜻,의미)일때 주로 나오고 스마트블록이 보이는 경우는 다양한 갈래의 의미를 내포한 질문,

의도를 알수 없는 질문 즉 막연한 질문이어서 여러가지의 주제로 답을 해야되는 경우라고 보면됩니다. 


두개를 작성 하는 방법도 다릅니다. 뷰탭과 스마트블록을 진행하고 싶으면 우강마케팅에 직접 문의를 하시면됩니다.




블로그에서 가장중요한것들은

블로그점수가 만들어지는 원리


블로그의 효과

( 블로그지수 > 효과적인 제목작성 및 도입부 > 블로그의 알고리즘적용 ) 


부수적인 활용

(대체어의 활용,명사를 서술어의형태로변경, 이미지활용, 질의의도파악, 동영상활용) 


자세한 블로그최적화의 방법은 밑에 블로그를 꼭 한번 읽어 보시길 바랍니다.


누가, 어떻게 포스팅을하냐에 따라 장기적으로 봤을 때, 확연한 결과 차이를 느낄 수 있습니다


https://blog.naver.com/ehddn1502/223150406102 


http://pf.kakao.com/_Vxaecxj
우강마케팅 블로그마케팅 문의 
(재대로된 상담신청은 재대로된 마케팅 서비스를 받을수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