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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광고의 모든 것 (키워드광고, 배너광고 GD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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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고관리자
조회
437회
작성일
23-09-24 10:28

본문

* 이 글을 읽는 것만으로도 100만원 이상의 가치가 있습니다. * 대부분 구글 관련 글이나 영상들은 기본적인 내용만 담고있습니다. 

* 알고 안하는 것과 모르고 안하는 것은 다릅니다. 


"구글광고는 유입이 별로 없는거 같은데요" "구글키워드 광고는 돈만 많이 빠져나가요"

"그냥 네이버만 할래요" "구글광고 셋팅을 할줄 모르겠어요" "제가 셋팅해봤는데도 효과가 없어요"


"구글 키워드 광고셋팅 제대로 해보셨나요? 제대로 최적화 돌아가게 세팅을 하고, 금액 예산을 정해본적 있으신가요? 


대부분 그렇지 않습니다. 물론 음식점이나 일반 자영업자들에게는 사실 필요없는 매체 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 "우강마케팅에서 생각하는 구글 키워드 광고가 꼭 필요한 업종이나 아이템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우강마케팅에서 대행하기전 제대로 구글키워드광고를 최적화 셋팅되어 있는 업체를 아직 본적이 없습니다.


구글 키워드 마케팅을 하셨는데 효과가 없으셨나요?

만약 구글 마케팅의 실패경험이 있다면 아래의 부류 중 하나가 아닌지확인바랍니다. 


1. 단순히 영업전화 오는 마케팅대행사에서 진행했다.

2. 어떠한 프로세스로 작업하는지 모르고 효과만 있을거라한걸 믿고 했다

3. 셋팅은 했지만, 데이터에 맞게 구글키워드를 지속적으로 최적화 작업을 하지 못했다


여태까지 마케팅 대행사에서 단순한 셋팅이나 제대로되지 않은 관리로 받으셨다면 이 글을 꼭 읽어보고 구글키워드광고를 진행하길 바랍니다.


1. 구글 검색광고 시스템이란? 

 

(1) 구글키워드광고 : 특정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원하는 키워드를 상단에 노출시킬 수 있는 광고 입니다. 

  광고비는 클릭수에 따라 비용이 지출되는 CPC(Cos Per Click) 클릭당비용의 광고입니다.  구글 광고도 네이버 광고랑 셋팅이랑 분류방법은 비슷합니다. 

구글키워드 광고에서 중요한건 키워드분류 > 제외키워드설정 > 키워드별입찰가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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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GDN 광고 : 구글뿐만 아니라 유튜브, 제휴 언론사, 기업, 기타 온라인 커뮤니티 등 약 200만개 이상의 사이트에서 노출이 됩니다. 

잘세팅을 해두면 인터넷을 사용하는 내가 원하는 타겟 모두에게 노출이 가능할 정도로 노출범위가 방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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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유튜브 광고 : 국내외 1위 디지털플랫폼 유튜브를 통해 영상 광고를 노출합니다. 유튜브 영상 시정 전에 노출하는 인스트림 광고, 영상 시청 중간에 노출하는 범퍼 광고, 검색 결과 등으로 영상을 노출하는 디스커버리 광고 등 다양한 광고 상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셋팅 방법은?


A 세팅에 필요한 정보체크 > B 광고세팅(광고제목, 문구설명) > C 타겟팅 (키워드, 콘텐츠) > D 데이터 보면서 광고 최적화


A 세팅에 필요한 정보를 체크하고, 경쟁업체들을 전부 파악한 뒤에 비즈니스 메리트를 가장 돋보일 문구 및 설명 선정을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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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 광고세팅(광고제목, 문구설명) / C 타겟팅 (키워드, 콘텐츠) 


셋팅방법은 광고그룹을 정하고 광고문구를 셋팅하고 이미지를 넣고 검토를 받아서 광고를 진행하는것을 똑같습니다.   

내가 원하는 대표키워드와 연관되게 제목과 설명에 텍스트를 조합하는게 좋고 ,검색되는 키워드를 다양하게 나누어서 세팅하는게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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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검색광고에서는 키워드가 일치키워드/구문키워드/확장키워드 이렇게 세가지로 나뉘어집니다


항상 키워드 광고에서는 광고그룹 분류가 가장 중요합니다. 어떤키워드에 어떤것들이 들어갈지를 미리 잘 분류해야지 나중에 추가를 할수도 있고 제외 할수도있고 


입찰가 조정을 할수 있습니다. 이게 제일 시작 이라고 보면됩니다.


1. 일치키워드 : 등록된 키워드와 사람들이 검색하는 키워드가 완전히 일치할때 검색되는 키워드의 그륩

=> 사업과 직접적으로 연관되면서 , 경쟁력이 적당하거나 , 지역키워드같은 것들을 등록하면 됩니다.


EX) 대출로 쳤을때 "공무원아파트담보대출" "서울후순위담보대출" 


일치키워드의 장점은 정확한 타겟팅이 되서 노출이 되서 유입과 전환이 높고 각각 입찰가를조정할수 있다는점에서 활용을 가장 기본적으로 해야됩니다.



2. 구문키워드 : 등록된 키워드의 앞이나 뒤에다른 단어가 포함된 키워드가 까지 노출되는 그룹


EX) "프랜차이즈" 라고 키워드를 셋팅했지만 프랜차이즈창업" "프랜차이즈창업비용"을 쳐도 노출되는 키워드를 구문키워드라고 보면됩니다

=> 즉 사업과 직접적으로 관련있으면 키워드가 주력키워드를 추가하면 됩니다 


EX) 프랜차이즈창업,프랜차이즈가맹비용 등등 이런것들입니다 


3. 확장키워드 : 등록된 키워드의 파생어, 연관키워드,맞춤법 오류,동의어 까지 광범위 하게 노출되는 그룹입니다  


이렇게 키워드 분류에 맞게 직접적인 키워드는 일치 연관가능한것을 구문 확장가능한것은 확장으로 분류하는게 구글광고 입니다( 네이버랑은 분류기준이 다릅니다.)


* 네이버키워드광고최적화 셋팅방법은 여기를 참고 바랍니다

https://www.xn--939av3xf5jjli98e.com/bbs/board.php?bo_table=b0401&wr_id=10)


<구글과 다른 네이버키워드광고 최적화 셋팅방법>

그다음 최적화 작업 시작입니다 .그룹에서 가장 불필요한 키워드의 검색이 많이 되서 예산이 많이 나옵니다.  이런 그룹의 검색어들을 하나하나 다 제거 해주는 작업이 필요 합니다. 


타겟팅 작업

 위 키워드 검색으로 타겟팅을 할 수 있고, 추가로 원하는 DB가 있다는 그 DB만을 타겟팅 가능합니다.

일부 사이트 URL을 방문했던 인원에게 노출을 시키는 타겟팅도 가능합니다.

또한 성별/나이/지역/소득 수준 등  인구통계학적 특성과 구매 의도/관심사 등 정교한 타깃팅 옵션을 활용하여 광고 노출의 효과성을 제고합니다.



D. 최적화작업시작



구글 키워드광고는 네이버와 다릅니다. 구글AI로봇에 의해 최적화 점수라는것을 부여하는데 이건 잘 셋팅되었느냐 광고비를 꾸준히 잘 쓰냐 이런것들로 보는데


초반 2~3개월은 최적화 작업을 하면서 어느정도 광고비를 써야지 구글이 "아 여기는 계속 광고를 쓰는 업체구나" 라고 생각하며 최대한 많은 노출과 그것이 상단에 갈 확률


 높습니다.  이렇게 광고문구와 키워드분류를 다 셋팅 했다면 광고비를 돌리면서 최적화 작업을 이제 시작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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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제대로 키워드를 일치/구문/확장에 셋팅했다면 구글을 여기서 시작입니다. 우리가 셋팅한대로 키워드를 골고루 노출시켜주지 않습니다.

관련된 검색어가 다 뜨고 이게 확장에 충분히 뜨면서 광고비가 소진 될수도 있다고 했습니다.


이렇게 검색어가 뜨면 이모든건 수작업으로 다 관련없는건제외,관련있는건 추가 시켜줘야됩니다.

 

불필요한 이런 그룹들의 키워드들이 다 제거 되었을때 최적화가 되고 효율이 오른다고 보면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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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원하는 키워는 추가하고 원하지 않는 키워드는 제외시키는 작업이 2~3개월 정도 걸립니다. 

( * 검색어가 엄청 많기 때문에 계속계속해서 뜨게 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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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으로 또 키워드별 입찰가를 조절하거나 예산을 정할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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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최적화가 마무리 되면 같은 업종에서 같은 예산으로 가장 합리적으로 노출과 유입을 시킬수 있습니다

이게 우강마케팅에서 하는 구글키워드 광고 최적화 작업입니다.



<우강마케팅 구글광고 래퍼런스>

문자업체, 프랜차이즈업체, 대부업체, 글로벌디자인, 해외타겟 화장품업체 등 다양한 업종에서 진행중이고 효과가 나오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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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자 키워드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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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출 키워드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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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업체 해외 GDN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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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디자인 업체 GDN / 키워드광고



<구글키워드광고 최종정리>


* 구글키워드광고도 최적화 작업이 필요하다 

* 처음에 키워드 분류는 네이버랑 같지만 최적화작업의 방법은 네이버랑 다르다

* 구글은 AI로봇에 의해 최적화점수가 정해지기 때문에 필요키워드를 제외, 추가 하는것이 가장 중요하다 

GDN 광고의 경우 인터넷을 이용하는 대부분 사용자에게 도달하기 때문에 타겟팅 설정으로 원하는 고객에게 노출이 될 수 있게, 세팅을 해주는게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