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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워링크 광고에 대한 모든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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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고관리자
조회
1,786회
작성일
23-08-26 17: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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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워링크네이버에 검색했을때 가장 상단에 뜨는 키워드광고 입니다.  


기존 파워링크가 효과 없는 이유와 최적화 관리하는 노하우를 설명 해드릴겁니다.


이렇게 진행했는데도 변화가없다면(변화가 없긴 힘들겠지만) 아이템의 조회가 안되거나 아님 경쟁력이 없는거라고 생각합니다.


네이버 검색창에서 특정단어를 검색했을 때, 최상단 검색결과에 제목과 설명, 사이트 URL이 나열되어 있는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네이버 검색광고 대표 상품인 '파워링크' 입니다


보통 파워링크 광고셋팅을 하게 되면 pc/모바일에 네이버, 쇼핑, 검색파트너매체에 노출을 할 수 있고, 이미지와 추가정보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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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파워링크라는 광고는 엄청 간단합니다. 원하는 키워드를 검색했을때 노출 시키게되면 됩니다. 


하지만 파워링크광고 계정 10개를 체크해보면 8, 9개는 다 제대로 셋팅이 안되어있습니다.


[안되고있는 이유]

1. 키워드들에 대한 입찰가가 전부 기본으로 되어있다 or 그냥 자동으로 임의적으로 수정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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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메인키워드만 순위 1등으로 만들어서 과하게 지출이 되고있다.


( 물론 이 방법은 돈만 많으면 해도됩니다. 하지만 광고비 대비 타산이 안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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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연관없는 키워드가 등록되고 돈이 빠져나가게 방치해뒀다

 프랜차이즈 가맹창업의 본사인데 키워드는 도시락전문점으로 되어있었습니다 건강한도시락을 검색한 사람이 창업이랑 전혀 관련이 없는데 말이죠.

(타겟팅되는 사업성이랑 전혀 관련없는 키워드들) > 이런건 간접키워드 or 확장키워드로 분류되어서 최저의 입찰가로 셋팅해야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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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비용을 많이 쓰고있는데, 부정클릭방지 셋팅을 안했

 경쟁업체에서, IP를 계속 변동해가면서 부정클릭으로 쓸데없는 비용을 지출시켜서 광고를 중단시키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달 100만원 이상 파워링크 광고를 사용한다면, 부정클릭방지를 셋팅해놓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셋팅되어있는 경우가 태반이고 파워링크를 대부분 그냥 돌려놓는다거나, 또는 이런식으로 해서 돈을써보고 " 아 파워링크는 효과없구나"  


라고 생각하고, 저희에게 연락와서 파워링크를 굉장히 부정적으로 이야기합니다. 일단 꺼려하는게 대부분입니다


이 이야기는 어떤 식당 김치찌개가 맛없다고 옆집 김치찌개도 맛이 없다는 논리랑 같은데 말이죠.


 일단 이게 파워링크가 효과없는 이유에 대해서 설명했고, 


저희 우강마케팅이 파워링크를 어떻게 셋팅을 하고 어떻게 최적화를 하는지 설명해보겠습니다. 



< 우강마케팅의 파워링크 최적화 방법>

A. 업체파악 > B. 키워드/그룹분류 > C. 입찰가 세팅 > D. 지속적인 최적화 관리 > E. 월간보고서 피드백

+ 부정클릭방지 셋팅


A. 우선 업체를 먼저 파악해야됩니다. 어떤 사업인지, 어떤 키워드들로 타겟팅을해야되는지를 파악합니다.



B. 키워드/그룹의 분류


1 : 모바일/PC분류 

2 : 메인/서브/확장/지역/업체명/테스트 분류 


* PC/모바일로 분류하는 이유는 PC랑 모바일이랑 조회수가 다르고 경쟁강도가 다릅니다. 그래서 입찰가도 다르게 조정해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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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작할때 키워드의 분류가 가장중요합니다. 그래야 나중에 추가를 할수도있고 수정을 할수도 있고 변경을 할수도 있습니다. 


분류도 다 똑같이 분류를 하는게 아닙니다. 왼쪽처럼 배달 프랜차이즈 창업 관련일 경우의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메인/주력/서브확장/지역키워드/테스트/업체명) 이렇게 나눴습니다. 


메인은 "창업"관련된 키워드들이 될것이고 력은 더디테일한 "배달창업" 관련된 키워드들이 될것이고 


서브확장은 "소자본창업" 연관은 있지만 약간 간접적인것이 될것이고 지역키워드는 원하는 지역의 "서울창업,서울배달창업" 가 될것이고 


업체명은 관련업종의 브랜드나 업체 (떡볶이먹으러했지만 돈가스가 있어서 돈가스를먹을경우의)가될것이고 필요한것들은 테스트가 될것입니다 


중간처럼 문자업체일경우 지역이중요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메인/서브/확장/업체의 키워드로 분류를 하면되고 클릭률의 전환을 본후 


단가측정하고 최적화를 진행하면 됩니다. 오른쪽처럼 특정지역에 찾아와야되는것은 지역이 제일 중요합니다. 부산 해운대라고 치면 


큰범위에서 작은범위로 가야됩니다. 지역키워드도 지역명과 지역관련키드로 나뉩니다.


지역명/지역관련 : 1.부산 2.해운대 3.우동 / 지역명소 : 해운대해수욕장,구남로


타겟키워드 : 맛집,음식점,고깃집,삼겹살 


이렇게 지역키워드와 타겟키워드를 그냥 조합하면 5개가 나오겠지만 


꼼꼼하게 잘 조합을 하면 50개 정도로 생각보다 많은 키워드들이 나옵니다.


(이게 메인도 아니고 당장은 효과가 없지만 나중에 이런것들이 쌓이면 비용을 거의안들이고 유입이 됩니다.)  


이렇게 키워드분류를 메인/서브/확장으로 하는게 중요한 이유는 전환되는 키워드들을 보고 관련된 키워드를 추가하거나 조합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야 그 분류에 맞게 또 입찰가를 조정할수 있겠죠? 이렇게 하지않으면 주먹구구식으로 하나하나 수동으로 하다보면 산으로 가게됩니다.




C. 입찰가 1차최적화 조정


키워드 분류를 다 했다면 분류된 키워드들에 맞게 입찰가를 조정해야됩니다.  단순하게 순위만 높게 조정하면 광고비만 많이 나가고 


낮게만 조정하면 효과가 없습니다. 우선 기본 우강마케팅의 원칙은 상황에 맞게 정한다입니다


그렇지만 기본 원리를 설명드리면 분류된것중 중요한 메인키워드는 중하단에 위치시킵니다 제일상단이 1만5천원의 입찰가면 중하단이면 3~5천원정도에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서브키워드는 중상단에 위치시킵니다. 그외 서브확장,확장키워드,지역키워드는 저렴하기 때문에 상단에 위치시킵니다. 



D. 노출빈도 확인 후 2차최적화 작업


1차로 최적화 셋팅을 한다고 절떄 끝이 아닙니다. 1차가 한30%정도 됬을수도있습니다
(참고로 이건 제대로된 사업에 넓은 키워드를 했을때이지 작은 한 지역 매장이거나 이러면 이런과정이 다 필요한건 아닙니다)   

1차 최적화 작업을 확인한뒤 유입한 키워드의 전환률을 1주일정도 관찰합니다. 그리고 효과가 나쁘지 않으면 거기 관련된 연관 키워드의 추가를

계속 해줍니다. 그리고 다시 입찰가조정의 순서입니다

만약 전환률이 별로면 메인키워드의 금액을 좀더 낮추던가 서브키워드의 입찰가를 더 올려봅니다. 이 2차작업은 분류가 안되어있으면 절때 쉽게 

할수 있는 작업이 아닙니다. 이걸 알아야 나의 사업아이템이 메인에서 깔릴지 서브에서 깔릴지를 알수 있고 이러한 키워드의 전환률까지 소통이 된다면

이런키워드들로 따로 파워컨텐츠 광고를해서 한단계 더 높은 키워드광고를 할수 있습니다.

(*파워링크는 단순 유입이지만 파워컨텐츠를 안에 글을읽을수있는 컨텐츠가있어서 전환률이 높아짐)


E. 최종 파워링크 광고 결과 평가 / 보고서 피드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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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대폰 수리업종 지역으로 찾아오는 업종 > 

1) 근처 지역 5~20km이내의 지역 키워드를 찾고상품을 추가하는 지역키워드 작업

2) 메인 상품들의 키워드를 메인으로 하고 그 키워드를 근처 지역10~20km이내에서만 검색될수 있도록 확장소재 셋팅

3) 가격경쟁이 필요한 업종이므로 다른경쟁업체에 비해 저렴하다는 내용을 쉽게 볼수 있도록 확장 소재 셋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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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이 크게필요없이 가능한 업종>

1) 상품별로 비중을 분류해서 메인상품들은 [메인키워드] 서브적인 상품의키워드를 [서브키워드]로 분류

2) 메인키워드가 입찰가가 비싸니깐 입찰가 최저작업/ 서브키워드중에 연관이 붙어서 타겟되는 키워드는 입찰가 상향작업

3) 지역키워드도 어느정도 필요한 키워드 최적화 작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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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에 따라 주력상품이있는 경우의 업종>

1) 상품별로 주력상품과 서브상품들의 마진이 많이 차이가 나거 주력상품들은[일예산7만원] 서브적인 상품의키워드를 [일예산3만원]로 분류

2) 확장이 가능한 키워드들은 [일예산]2만원으로 분류 



이렇게 1~3번의 과정을 제대로 해서 모든 키워드와 모든 변수들이 다 체크 됬다면 이 업종에서 파워링크쪽은 상위권이라고 확신합니다. 


결과가 좋았다면 그쪽으로 집중해서 모든 키워드들을 찾았을것이고, 안좋았다고 한다면 분류된 키워드의 입찰가를 경우의 수별로 


다 바꿔보고 추가를 해봤을거기 때문에 사업아이템의 부족인지 or 이 아이템의 파워링크는 일예산 이정도로 깔아 둘지 아님 올릴지 


가장 적절한 금액일 얼마로잡을수있을지 판단이 가능합니다.  


[우강마케팅 자체 월간/주간 보고서 제공]

그저 말로만 이렇다저렇다가 아닌 데이터 보고서를 만들고, 전달하며 데이터에 의한 추후 최적화 방향에 대해서 피드백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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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바로 우강마케팅에서하는 "파워링크 최적화"작업입니다. 


그 어떤 마케팅회사나 광고대행사에서도 파워링크 하나로 이런과정을 제대로 해줄수가 없습니다.


우선 첫번째는 시간투자대비 돈이 안되서 시간을 많이 투자할수없습니다(반문 : 월5만,10만원으로 어느정도의 시간을 투자할수있을까요?) 


두번째는 본인사업처럼 생각하지 않는 대부분의 영업전화에 저렴한 계약이였다고 볼수 있습니다. 



* 부정클릭방지

유독 경쟁업체에서 부정클릭시도를 많이 하는 지역 또는 업종이 있습니다.

보통 월 평균 검색광고를 100만원 이상 사용하시는 계정에 설치하길 권하고 있습니다.


[부정클릭방지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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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부정클릭자에게 경고창 팝업

- 부정클릭자의 부정클릭 정도에 따라 경고멘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경고멘트로 인해 부정클릭자는 이 홈페이지가 부정클릭자 IP를 수집한다는 것을 인식하게 되고, 이전보다 부정클릭 횟수가 줄어들게 됩니다.

클릭한 사람의 핸드폰 기종과 통신사 정보가 같이 표시되어, 더 강력한 경고 메시지를 보내게 됩니다.


2. IP변경하는 작업에도 추적

스마트폰에서 쿠키를 삭제해도, 재부팅으로 IP를 변경해도 끈질기게 추적합니다.


3. 부정클릭 IP 원천차단

네이버 광고 시스템이 실시간으로 연동되어,해당 IP는 네이버 광고 목록에서 아예 고객님의 광고가 나타나지 않게 됩니다.

따라서 해당 IP로는 부정클릭을 할 수가 없게 됩니다.



[업종별 파워링크 세팅 레퍼런스] 

[1] 쇼핑몰 파워링크

​제품 하나하나 메인/서브/확장/자사명/경쟁사명 그룹을 분류해서 최적화를 시켜줍니다.

쇼핑몰의 경우 제품마다 키워드 분류 및 경쟁제품 이름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가장 중요합니다.

누구나 하는 메인키워드 가지고는 제대로 효율이 나오지 않는것이 쇼핑몰입니다.

(다른 경쟁사 제품보다 퀄리티가 좋고, 가격메리트가 우위에 있다면, 메인키워드만 해도 잘나옵니다)


1. 분류가 제대로 안되고, 키워드 수량이 적었던 헬스용품 쇼핑몰

세 가지 주요 제품별 키워드 그룹 분류, 각각 최적화 진행

기존 ROAS 100% > 400% 이상 달성 및 최적화 진행하여 계속 올리는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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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기존 제품이 너무 많아, 쇼핑몰 메인페이지로만 세팅하여 전환율이 낮았던 운동기구몰

제품이 많아도 하나씩 따로 등록해서, 그 제품 자체 링크로 유입되게 만들어 전환 대폭 상승.

기존 ROAS 64% > 531% 상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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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병원 파워링크 

기존에 한달에 천만원 이상 파워링크 광고비를 지출하고 있었지만, 메인키워드 위주의 상단노출 전략이였기 때문에 효율이 엄청 낮았습니다.

병원 키워드는 메인키워드 입찰가가 매우 높습니다 (PC 3위 기준, 클릭당 평균 입찰가 3~6만원)

병원 파워링크는 진료서비스와 연관 되는 세부키워드를 대량 발굴하여, 등록해서 최대한 클릭당 지출을 낮추어야 합니다.

 

우강마케팅에서 세부키워드, 지역키워드 위주로 대량추가해드렸기에 평균클릭단가 뿐만아니라 진료예약 및 방문수가 200%이상 늘어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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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맛집 파워링크

맛집의 경우 플레이스광고만 진행하는게 아닌 파워링크 세팅을 통해 플레이스 유입을 해야합니다.


* 맛집, 카페 등 매장을 홍보해야하는 경우 확장소재추가로 사진을 아래와 같이 보여지게 세팅을 해줘야 효과가 확실합니다.

매장을 홍보하는 파워링크 세팅에 이렇게 노출되는 이미지까지 체크를 해서 세팅을 해주는 것과 아닌 것의 결과가 천지차이로 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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맛집업종은 파워링크 금액지출은 많이 할 필요는 없습니다.

공격적으로 노출을 원하지 않는다면, 입찰가를 낮게 설정해도 상단에 위치할 수 있는 키워드를 찾아서 대량 등록 세팅을 해줍니다.


메인/서브키워드 뿐만아니라 주변/근처키워드, 지역별로 키워드를 전체적으로 잡아두어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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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방문업종 파워링크

배터리교체, 청소대행, 이삿집센터 등 파워링크의 효과로 크게 매출을 올릴 수 있는 업종은 파워링크가 필수입니다.


직접관리해야하는 주 타겟그룹은 따로 빼두고, 연관된 키워드를 그룹별로 잘체크해서 세팅을 해줍니다. 

연락이 오는 키워드 위주로 상단관리를 하고, 집중적으로 수요가 높은 시기와 낮은 시기에 맞게 지속적으로 최적화가 필요한 업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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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정도로 파워링크에 대한 최적화 셋팅을 해보셨나요? 아닐겁니다.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으니, 

파워링크광고 최적화 작업을 제대로 해보시기 바랍니다. 
 

http://pf.kakao.com/_Vxaecxj
우강마케팅 파워링크최적화 문의 
(제대로된 상담신청은 제대로된 마케팅 서비스를 받을수있습니다)